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남종섭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장, 전교조 경기지부와의 정담회 개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더불어민주당·용인) 위원장은 13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실에서 장지철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 지부장 및 관계자와 면담을 갖고, 경기교육 차별해소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함께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이날 장지철 지부장은 “신임 교육행정위원장님의 취임을 축하드리고, 교육현안에 대한 논의를 함께해 나가고자 면담을 요청했다”며 “전교조는 현재 법외노조로 남아있고 대법원 최종판결을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지만 교사로써 경기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은 여전하다”고 말했다. 또 “의회와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고 싶다”는 뜻을 표했다.

남종섭 위원장은 “경기교육에 대한 차별해소와 우리 아이들의 교육력 제고는 의회의 관심사항”이라며 “전교조에서도 열린 자세로 우리 아이들을 위한 최적의 대안을 함께 고민해 준다면 의회 역시 동반자로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답했다. 또 “경기교육이 진정 단 한명의 아이도 외면당하지 않고, 그 가치를 존중받을 수 있는 학교를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