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M 오리지널 디지털 예능 ‘내 꿈은 라이언’ 출연… ‘마예종’ 수석졸업생 도전
|
내 꿈은 라이언 홍보 포스터. |
20일 부천시에 따르면 ‘부천핸썹’은 발음이 비슷한 ‘Put your hands up‘이라는 영어 표현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개발한 손가락 모양의 마스코트다. 현재 부천시 유튜브 ‘썹TV’를 통해 재미있고 유쾌한 모습을 선보이며 시정 홍보대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내 꿈은 라이언’은 전국의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맞춤형 코칭과 트레이닝을 받으며 수퍼루키로 재탄생하는 과정을 그리는 서바이벌 예능이다. 수석졸업생에게는 카톡 이모티콘 출시 혜택이 주어진다.
2년간 노량진 생활 끝에 당당히 시험에 합격한 부천시 공무원 캐릭터 ‘부천핸썹’은 귀여운 외모와 개성있는 말투 그리고 모범생다운 성실함이라는 예상치 못한 반전매력을 주 무기로 모두의 취향을 저격할 계획이다. 특히 참가자 중 유일한 직장인으로 슬기로운 직장 생활인의 면모를 뽐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는 각오다.
정정오 홍보담당관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천핸썹이 전 국민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부천핸썹이 마예종 수석졸업생이 될 수 있도록 부천시민들의 큰 관심과 열띤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