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도지사 “산업현장 인력난 심화...지역 맞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콘진, 투자사 4곳과 ‘경기 밸류업 인베스트 파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이순신 장군 애민 정신 본받아야”…현충사 우물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경희 경기도의회 부의장,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 참여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문경희 부의장(더불어민주당·남양주2)은 21일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에 참여했다.

한국차문화협회에서 직접 경기도의회를 찾아 차 문화를 통해 우리 고유의 미풍양속과 예절을 알리고 효, 예, 지, 인을 배우는 정담회를 열었다.

문 부의장은 “나를 낮추고 상대를 높이는 다례교육을 통해 겸손한 자세로 사람사이에 원만한 관계를 발전시켜가는 차 문화의 매력을 공유하고,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경기도민들께서도 차 한잔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차문화협회 최소연 이사장은 “다례는 예로 시작해서 예로 끝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차를 하는 사람은 가장 먼저 예와 바탕인 ‘인간에 대한 존중’을 배운다. 두 손으로 드리고 받고, 윗분에게 먼저 드리는 등 예를 다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다례교육에는 김직란(민주당·수원9), 서현옥(민주당·평택5), 오지혜(민주당·비례), 이진연(민주당·부천7), 전승희(민주당·비례), 김지나(민생당·비례) 의원, 임채호 정무수석이 함께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