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구의회 조미향 의원, 지체장애인협회구로지회 감사패 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장애인단체의 발전과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구로구의회 조미향 의원(더불어민주당·신도림동·구로5동)은 지난 13일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구로지회에서 장애인 단체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수상했다.

조미향 의원은 평소 장애인의 복지증진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장애인들의 삶의 질 향상과 인권 증진을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왔다. 지난해 9월에는 ‘구로구 장애인 체육 진흥 조례’를 제정하고 장애인단체와 동호인조직의 체육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장애인 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지체장애인협회 이종웅 구로지회장은 이날 조미향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그동안 장애인과 어르신, 청소년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정책지원에 앞장서며 장애인 인권과 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조 의원은 “장애인의 사회 참여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지체장애인협회로부터 큰 상을 받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약자를 대변하여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장애인들의 실질적인 경제적 자립을 갖출 수 있는 정책을 만들고 실천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