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방된 청와대 속, 경주 불상은 아직도 갇혀 있다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수군수 선거서 ‘현금’ 덜미… 그것도 두 명이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멍 때리고 싶다면 제대로 멍 때려봐요, 제주 ‘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경우 서울시의원,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 3년 연속 수상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및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등 의정활동 인정받아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김경우 의원(더불어민주당·동작2)은 10일 서울기자연합회가 주최·주관한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김경우 의원은「서울시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방지 및 안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통해 마약류 및 유해약물의 오남용 방지를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예방교육 실시 근거를 만들었으며,「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시스템 운영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제정으로 예약시스템 사용이 어려운 취약계층의 이용 편의를 증진하는 방안을 마련했다.

그 외에도 ‘장애인가족 역량강화 토론회’, ‘마약류 및 유해약물 오남용 예방 및 제도개선을 위한 정책토론회’, ‘2018 청소년 자살예방 전문가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며 시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았다.

또한 김 의원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 중 안심귀가스카우트 안전 대책 마련 촉구, 시립병원 내구연한 초과 의료장비의 현대화 필요성 제기, 시립병원 의료진 보호를 위한 비상연락시설, 비상대피시설, 보안요원의 설치 및 배치 부족 문제 등을 언급하며, 보건복지 분야 전반의 정책 개선에 노력했다.

김경우 의원은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하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정책 개발과 시민의 건강권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0 지방자치 의정대상’은 올해 13회째 진행되며 지방의회 위상을 강화하고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한 지방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주최·주관한 서울기자연합회는 건전한 정치문화를 앞당기고 사회의 각 분야에서 뛰어난 노블레스 오블리제를 실천한 인물을 알리기 위해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