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시, 2022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 참여단체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 의왕시는 ‘2022년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공동체 단체를 오는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의왕시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은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고자 교육, 문화,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주민 단체를 지원하는 보조금지원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과 ‘공간조성’분야 중 공모유형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자격은 의왕시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을 둔 주민 3명이상으로 구성된 모임이며, 공모유형별 200만원에서 최대 2000만원을 지원한다.

특히, 코로나 극복을 위한 공동체 활동을 운영하거나, 도시재생대학 수료생을 구성원으로 둔 경우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및 의왕시통합도시재생지원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마을만들기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통해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육성하고, 지역의 문제와 갈등을 주민 스스로가 해결하는 소통과 공감 문화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이 도시재생사업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