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의 대구, 제2의료원 건립 무산되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인천e음 캐시백 새달부터 반토막… 시민 찬반 논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무등산 방공포대 철거… 취임 100일, 광주 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협치의 모든 것, 강서가 보여줄게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4일 유튜브로 ‘협치 통통한 마당’
내년 과제 수립 위해 주민과 소통

서울 강서구가 지역사회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주민들과 실시간 소통에 나선다.

구는 오는 14일 오후 7시 유튜브 방송으로 ‘2022 강서협치 통통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강서협치 통통한마당’은 주민이 우리 마을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토론을 거쳐 내년도 실행 과제를 수립하는 민관 협치의 장이다. 김현욱 전 KBS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고 협치위원, 지역활동가 등이 패널로 참여해 주민과 함께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협치과제를 발굴한다.

행사는 구 협치 사업 홍보 영상을 시청한 후 ‘알·쓸·협·잡’(알아두면 쓸모 있는 협치 잡학)과 ‘전국협치자랑’, ‘협치 is 뭔들’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알·쓸·협·잡’에서는 구 협치조정관이 주민들에게 구 협치 사업을 소개하고 의제 발굴 방법을 설명한다. ‘전국협치자랑’에서는 그간 발굴한 협치 의제들을 공유하고 ‘협치 is 뭔들’에서는 패널들이 실시간 댓글에 대해 즉석에서 논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생방송 10분 전부터 유튜브 채널 ‘강서협치TV’에 접속하면 된다. 13일까지 강서구 홈페이지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미리 협치의제를 제안할 수도 있다.



이두걸 기자
2022-04-12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노인 돌봄·코로나 민생… 보여주기 아닌 기본 탄탄

최호권 영등포구청장 당선인 중앙정부·서울시 공직 두루 거쳐 은퇴자들 참여 ‘요양보호제’ 도입 1인 가구 전담 TF로 새 복지 모델 사각지대 없는 ‘미래 행정’에 중점 경인로 일대 최첨단 메카 발돋움 살기 좋은 3대 도심 위상 세울 것

“트램 보강·한화구장 손질… 전임 대전시장 사업,

이장우 대전시장 당선인 “市 선거 전 트램 비용 폭증 숨겨 지하철 강력추진 안하면 또 20년 보문산 전망대만으론 효과 미흡 모노레일·케이블카 재추진할 것 드림파크, 돔구장 확장 가능하게 경제도시 위해 산단 부지 물색 중”

“평창 알펜시아 감정가 낮춰 팔고, 레고랜드 남 좋

김진태, 최문순 치적 칼검증 예고 “매각 공고 직전 감정가 절반으로 레고랜드 지급 800억, 매몰비용 매출 1000억 돼도 수익 2억 안 돼”

1조원 궁원·초고층 타워… 전주 ‘불도저 개발’ 시

우범기 시장 당선인 규제 철폐 예고 대한방직 부지에 호텔·쇼핑몰 유치 천안~세종~市 KTX 직선 노선 추진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