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문화도시 송파, 석촌호수서 청년 예술가 기획전시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초록색 수집’ 7월 3일부터 개최

서울 송파구는 석촌호수에 있는 ‘문화실험공간 호수’에서 오는 7월 3일부터 청년 예술가 기획전시 ‘초록색 수집’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문화실험공간 호수는 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이다. 2019년 말 민간위탁운영 기간이 만료된 레스토랑 시설을 구가 리모델링해 2020년 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전시는 자연을 보는 다양한 시각이 담긴 작품을 선보인다. ▲블래터 ▲김고루 ▲김하은 ▲이지우 ▲정민희 ▲전아현 ▲이예원 총 7명의 청년 예술가들이 참여했다. 회화, 디지털 드로잉, 공예, 사진 등에 자연의 다양한 모습을 담았다.

가정의 달이자 환경의 달 5월을 맞아 어린이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전시연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에듀케이터와 함께 전시를 관람한 뒤 자연, 풍경, 환경 등에 대해 토론하고 미술 학습활동을 진행하는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그린(Green) 그림’ 등이 진행된다. 석촌호수 주변 자연환경에 대해 이야기하고 조경을 배우는 성인 교육프로그램 ‘초록 정원사’도 기획됐다.



장진복 기자
2022-05-10 1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