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민선8기 경기도정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 확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민선8기 경기도 슬로건 디자인. 인수위 제공

경기도지사직 인수위원회는 민선 8기 경기 도정의 공식 슬로건으로 ‘변화의 중심,기회의 경기’를 최종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공개된 슬로건에는 ‘정치 개혁’과 ‘정파와 이념을 뛰어넘는 도정’을 통해 경기도를 넘어 대한민국 전체의 변화를 이끌어내겠다는 김동연 당선인의 의지가 담겼다고 인수위는 설명했다.

‘변화의 중심’에는 섬세하고 꼼꼼한 ‘생활밀착형 정책’을 통해 더 나은 미래와 변화를 이끌겠다는 비전이 담겼고, ‘기회의 경기’에는 도민에게 더 많고 고른 기회를 제공하고 소통과 협치를 바탕으로 혁신성장을 이뤄내겠다는 방향성이 반영됐다.

이와 함께 도정 운영 3대 가치로는 혁신, 기회, 통합이 제시됐다.

혁신과 기회를 통해 ‘더 나은 경기도’를 만들고,통합을 통해 이념·계층·지역·성(性) 갈등을 해결하겠다는 취지다.

인수위는 또 실학정신과 민생 위주의 도정을 펼치겠다는 김 당선인의 뜻을 담아 ‘실사구시’·‘공명정대’를 핵심철학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공식 슬로건 디자인은 청록색과 남색, 연두색 그래픽이 유기적으로 결합한 형태로 제작했다. 유기적 형태의 결합은 소통과 협치를 표현했고, 청록색에는 균형,조화, 연두색에는 행복, 평화가, 남색에는 안정과 의망이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