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경호 광진구청장 공식 취임…1호 결재는 ‘광진발전 소통위’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민선 8기 김경호 서울 광진구청장이 임기 첫날인 1일 구청 집무실에서 1호 결재를 하고 있는 모습. 광진구 제공.

김경호 서울 광진구청장이 1일 민선 8기 임기를 시작했다. 김 구청장은 제1호 결재로 ‘광진발전 소통위원회’ 설치 안건에 서명하며 본격적으로 업무에 돌입했다.

이날 광진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소통과 화합을 지향하며 항상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하겠다. 광진구의 상머슴이 되겠다”며 “광진의 미래 지도에 따뜻한 발전을 그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 “모든 사업이 중요하지만 체계적인 발전을 위해 특히 중요한 분야가 도시계획”이라며 “우리 구 도시계획을 전면 재정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통위원회는 도시발전, 소통, 다양한 민원 분야에서 구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주민 대표들과 협력 시스템을 구축하는 내용이다. 구 관계자는 “광진구민의 상머슴 구청장을 자처하며, 항상 소통하며 올바르게 열심히 일하려는 김 구청장의 강한 의지가 반영돼 있다”고 설명했다.

김 구청장은 선거기간에도 ‘소통하고 상생하는 광진구’를 핵심 공약으로 내세웠다. 성심을 다하는 소통, 구민을 위한 통합 행정, 부족함 없는 구민 복지 등을 강조했다. 소통위원회는 ▲도시·환경·교통 ▲보건·복지 ▲경제·일자리·문화 ▲소통·행정의 4개 분과 소위원회로 구성된다. 50명 내외 위원들로 구성·운영될 예정이다. 김 구청장은 ▲민선8기 구정목표 및 구정 방향 정립 ▲2040 광진플랜 및 구정운영 4개년 계획 수립 ▲도시발전 및 행정업무 프로세서 개선을 위한 정책 제안 ▲구정 발전 방안 건의 ▲연구용역과제 제안 등을 위원들과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김 구청장은 취임 이후 첫 일정으로 장마철 집중호우에 대응해 자양 빗물펌프장 및 정립회관 뒤편 급경사지 등 수방 현장 안전 점검을 실시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 8기에는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들리지 않는 소리까지 새겨들으며 낮은 자세로 열심히 일하는 구청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상업지역 확대, 지역별 종상향 등을 통해 광진구의 도시계획을 확 바꾸고, 모든 세대와 계층을 위한 맞춤형 복지와 ‘찾아가는 구청장실’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진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