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도 “경기공유서비스 클릭하면 공공캠핑장 위치·정보 한눈에”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는 경기공유서비스(share.gg.go.kr)를 통해 도내 56개 공공캠핑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경기공유서비스는 도와 31개 시·군, 공공기관에서 도민에게 개방하고 있는 강의실, 회의실, 체육시설 등 2000곳 이상의 공공시설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통합 예약서비스다.

도에 따르면 공공캠핑장 정보는 ‘캠핑장 종합안내’ 메뉴를 통해 서비스되며, 도내 56곳의 공공캠핑장을 산·숲, 강·계곡·호수의 지형별 특성이나 글램핑, 카라반, 수영장 등 캠핑장에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 유형에 따라 분류해 제공한다.

캠핑장 위치는 경기도 지도 위에 표시하고, 공공캠핑장 내 데크·카라반 등 사이트 수, 주차장, 화장실, 바비큐장, 수영장 등 편의시설 정보를 이미지화해 제공한다.

예약이 필요한 경우 ‘바로가기’ 메뉴를 통해 해당 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도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좀 더 편리하고 안전한 캠핑장 이용을 위해 서비스를 신설했다.캠핑을 준비 중인 도민에게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공유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다음 달 강좌강습, 체험견학, 물품대여 예약 서비스를 경기공유서비스에서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경기공유서비스는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신동원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