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작구, 9월부터 보훈수당 ‘증액’…서울 자치구 18위→4위로 ‘껑충’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박일하 서울 동작구청장이 지난달 1일 취임식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보훈예우수당 증액을 공약사업으로 설명하고 있는 모습.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는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에게 매달 지급하는 ‘보훈예우수당’을 오는 9월부터 5만원으로 조기 인상해 지급한다고 5일 밝혔다.

‘보훈예우수당 증액’은 박일하 동작구청장이 민선 8기 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100일 이내 액션 플랜’ 공약사업 중 하나다. 애초 보훈예우수당은 월 3만원을 지급해 내년부터 5만원으로 인상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동작구는 자치구별 재정여건에 따른 보훈 복지 격차를 줄이기 위해 국가보훈대상자 예우와 지원을 대폭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9월부터 보훈예우수당을 5만원으로 인상하고 2025년까지 연차별 증액할 계획이다.

이번 공약 이행에 따른 수혜자는 2000여명으로 추정된다. 조기 증액에 따라 동작구의 보훈수당 지급 순위는 서울 자치구 18위에서 4위로 대폭 상승한다. 보훈예우수당은 매달 말일 지급되며 기존 수령자의 경우 별도 신청없이 자동 증액된 단가로 받을 수 있다. 신규 대상자는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해 상시 신청할 수 있다.

박 구청장은 “앞으로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의 희생과 공헌에 걸맞는 합당한 예우와 지원을 통해 국가보훈대상자의 복지가 향상된 동작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