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최문순 군수 ‘화천대교 개선·광덕터널 개설‘ 등 건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최문순 강원도 화천군수가 18일 김진태 지사에게 지역의 관문인 화천대교 성능개선과 광덕터널 개설을 건의했다.

최 군수는 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화천을 방문한 김 지사에게 “매년 겨울철 산천어축제 때는 물론 군부대 신병 입소식 등 대규모 행사가 있는 날이면 노후한 교량에서 병목현상 등 교통체증이 현상이 심각하게 나타나 사고 위험이 높다”고 밝혔다. 화천대교는 1985년 군부대가 군사작전과 보급로 확보를 목적으로 가설했으나, 교량이 너무 낡아 더는 미룰 수 없는 지역 현안이다.

광덕터널은 영서북부(화천 사내면)와 경기북부(포천 이동면)를 잇는 지방도 372호선에 필요한 터널로, 험준한 산악지형과 굴곡이 심한 탓에 2014년부터 화천군이 정부와 도에 지속해서 터널개설을 건의해 오고 있다. 2018년에는 강원도 도로건설 관리계획에 반영돼 내년 6월 기본설계 용역 완료를 앞둔 상태다.

김 지사는 “화천은 그동안 접경지역으로 수많은 규제에 피해를 받은 지역”이라며 “강원도특별자치도 시행이 약 10개월 남아 있는 상태로 총력을 다해 지방소멸 위기를 넘어 특별자치 시대로 새로운 발전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김정호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