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대구시장 주한중국대사 회동 예정…‘판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과원, ‘판판데이(판교에서 판을 벌린다)’ 개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인천 송도에 英사우스햄프턴대 캠퍼스 설립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신축건물 과세표준 누락 ‘30억’ 추징·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동작구 ‘맞춤형 어린이 식단’ 업그레이드 나선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동작구 맞춤형 어린이 식단 홍보 리플렛. 동작구 제공.

서울 동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10월부터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동작구형 어린이 식단’ 개선에 나선다고 16일 전했다. 구는 어린이들의 특성과 식생활을 파악한 후 수준 높은 급식을 지원해 식습관 개선과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지난 7월 동작구 학부모 517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의 식사문제와 성장발달 저해요인을 진단하기 위한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결과 아이들의 편식 및 과체중 등 식사기질 특성 개선에 대한 요구가 많았다. 이를 토대로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인 ‘동작구형 어린이 식단’을 개발하고 ▲어린이급식소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에 제공한다.

‘동작구형 어린이 식단’은 편식 및 비만 개선을 위해 식품첨가물이 들어있는 가공식품의 사용을 자제하고 식품 본연의 맛에 익숙해지도록 저당, 저염의 건강하고 맛있는 레시피를 만드는 것에 집중했다.

특히 구는 노량진수산도매시장과 재래시장, 동작구 공공급식센터와의 협업으로 우수한 수산물과 농·축산물을 공급해 어린이급식소에 안전한 식재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달의 수산물을 이용한 메뉴를 제공하는 ‘바다의 날’, 편식 예방을 위해 친환경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푸드브릿지 데이’ 등 어린이 성장 발달에 필요한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한 구는 소비자물가 상승과 급식의 질 향상을 위해 내년부터 구비 지원을 확대해 어린이집 영유아 급·간식비를 월 1만 3000원에서 2만원으로 증액할 계획이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아이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식단을 개발해 맛있고 영양가 높은 급식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동작구 어린이 식습관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하영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