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아이디어 많은 청년 모여라”… 도봉구, 청년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 모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청년이 기획한 지역 연계 프로젝트 실행비 지원
공모 분야는 청년 문화·청년 커뮤니티 활성화 등


서울 도봉구가 진행하는 ‘청년 참여 활동 지원 사업’ 홍보 포스터. 도봉구 제공

서울 도봉구가 ‘청년 참여 활동 지원 사업’ 참여자를 다음 달 20일까지 모집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 사회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참여 대상자는 도봉구에 거주하거나 도봉구에서 활동하는 19~39세 청년이다. 참여를 원하면 구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메일 또는 도봉구청 청년미래과에 제출하면 된다.

지원 분야는 ▲청년 문화 발굴·활성화 ▲건강한 청년 커뮤니티 형성 ▲청년 주도형 창직(새로운 형태의 일자리) 활동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참신한 프로젝트 활동 등이다.

구는 신청 접수 후 서류·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정된 팀과 협약을 체결하고, 팀별로 300~500만원 범위에서 프로젝트 실행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년들이 자신들이 기획한 프로젝트의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를 적극적으로 장려할 계획이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청년들의 생각을 통해 도봉구가 더욱 빛날 수 있음을 보여 줄 좋은 기회”라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