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 입은 케이블카… 부산시, 세계박람회 유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왕벚나무 아래서 꽃비 콘서트…파도치는 봄꽃과 힐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북도의회 농수위, 울릉도·독도서 올해 첫 현지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유만희 서울시의원,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로부터 감사패 받아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지난 7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유만희 의원(오른쪽)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유만희 부위원장(국민의힘·강남4)이 지난 7일 보훈단체인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지부장 구본욱)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유 의원은 보건복지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한 유공자와 그 유족에 대한 예우 및 지원을 강화해 명예 선양과 복지 증진을 도모하고, 아울러 대한민국상이군경회의 위상을 드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이 결정됐다.

유 의원은 지난해 12월, 독립유공자의 후손에 대한 생활지원수당 지급대상 범위를 기초연금수급자까지 확대하는 내용의 ‘서울시 독립유공자 예우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발의해 올해부터 월 20만원의 생활지원수당을 지급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지난 7일 ‘대한민국상이군경회’ 서울시지부로부터 감사패를 받은 유만희 의원(앞줄 왼쪽 에서 두 번째)과 참석자들이 다같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감사패를 받은 유 의원은 “오늘의 대한민국은 국가유공자 분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한 것이다. 그분들의 공훈에 조금이라도 보답하기 위해 조례 개정을 통해 수당 지급대상을 확대했다”라며 “앞으로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와 그 유족 분들에 대한 합당한 예우와 실질적 보상 방안을 찾아 지원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강동 주민 염원 ‘고덕대교’ 명칭 제정을”

이수희 구청장, 도로公 사장 만나

묵은 때를 말끔히… 쾌적해진 용산

주요 상권·16개 동 봄맞이 대청소 1500명 참여… 먼지흡입차 등 투입

양천 “알뜰 벼룩시장 놀러오세요”

매월 둘째 주 토요일 ‘나눔장터’ 새달 판매 희망 100팀 사전모집

저층 주거지 개발… ‘살기 좋은 금천’ 속도

시흥4동 모아타운 후보 심의 통과 신통기획 등 대규모 재개발도 순항 ‘힐링 오미원’ 등 생활SOC 확충 주력 교육·문화시설 늘려 동서 격차 해소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