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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대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내일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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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개국 작품 2057편 전시·상영
AI·아바타 등 신기술 체험존도

아시아 최대 규모의 국제광고제인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가 23일 개막한다. 부산시는 23일부터 25일까지 사흘간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2023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3)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국제광고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번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에는 63개국에서 출품한 2만 282편 가운데 본선 진출작인 47개국 작품 2057편(전문가 부문 1886편, 일반인 부문 171편)을 전시·상영할 예정이다. 올해 출품작은 지난해보다 9.5% 늘었다.

특히 올해는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면서 기후변화 대응에 동참을 촉구하는 캠페인 ‘그린클 챌린지’ 체험과 인공지능(AI) 아바타와 실감 콘텐츠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신기술 체험존’ 등이 마련돼 관심을 끈다.

마케팅, 광고, 디지털 테크, 영상 등 분야별 글로벌 현직 전문가의 강연과 토론 등 콘퍼런스도 진행된다. 또 우크라이나광고협회의 스비틀라나 스테파넨코가 연사로 참가해 ‘우크라이나 광고 산업의 위기와 전환, 전쟁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다’를 주제로 평화와 자유를 되찾고자 광고로 맞서 싸운 사례들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국내외 광고, 마케팅, 디지털 콘텐츠, 영상 관련 단체와 기업 등이 참가하는 ‘글로벌 MAD 비즈니스 마켓’도 열린다.


부산 정철욱 기자
2023-08-22 10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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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