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무신사 손잡고 ‘K패션 브랜드’ 100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강북구, 기록물 망가지고 사라질 가능성 차단…영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노원 X-TOP, 익스트림스포츠 강습프로그램 운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대문 연희숲속쉼터 ‘벚꽃 축제’ 안전 개최 준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초, 모범 청소년·유공자 53명 표창 수여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리더십·봉사 등 4개 분야 선정

서울 서초구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지난 3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4 모범 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식’을 개최하고 총 53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고 5일 밝혔다.

표창 대상자는 모범청소년 48명과 청소년을 위한 상담·진로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힘쓴 유공자 5명 등이다. 지역 학교와 동주민센터,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관련 기관으로부터 추천받아 구 공적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선정됐다.

표창은 각각 ▲평소 모든 일에 솔선수범하고 탁월한 추진력을 보이는 ‘리더십’ ▲고운 심성으로 친구들과 이웃에게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선행’ ▲부모님과 웃어른에게 예의 바르게 행동하며 성심껏 공경하는 ‘효행우애’ ▲기발하고 독창적인 아이디어로 두각을 나타내는 ‘창의활동’ 등 총 4개 분야에서 수여됐다.

행사에는 수상자와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했으며, 가족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청소년 희망 포토존’ 등이 운영돼 청소년과 학부모들이 축제처럼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갖고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석 기자
2024-05-06 8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설 연휴 편안히”… 명절 종합대책 세운 중구

저소득 4000가구 위문품비 지급 민생·안전 등 네 분야 행정력 집중

양천구청장 4년째 직통 문자 민원… 총 1151건

접수 확인 즉시 관련 부서에 알려 담당자가 현장 찾거나 대안 제시 이기재 구청장 “작은 불편도 해소”

강동 ‘공직자 자율적 내부통제’ 총리 표창

행정 오류·비리 막게 상시 업무 관리 ‘청렴 자기진단표’ 모든 직원이 점검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