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시는 온천을 즐기는 세종 캐릭터 디자인과 온천 도시 BI(Brand Identity)‘가 ‘K-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상위 12%에 해당하는 ‘위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아산시가 출품한 세종의 온천욕 캐릭터 디자인은 임금이 백성을 사랑해서 만든 대중목욕탕을 상징화했다. 목욕물이 흘러넘치는 창의적인 재미 요소를 디자인으로 입혀 이색적인 흥미를 더했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2012년 출범 이후 디자인 인재의 작품을 국제적으로 선보인 무대다.
올해는 23개국에서 2,637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31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맹희정 관광진흥과장은 “내년은 아산방문의 해. 디자인을 활용해 ’온천 도시 아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이종익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