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위축 막아라’…서울시, 올해 서울사랑상품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상품권·예산 팍팍… 민생 살리는 구로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서울 중구, 서울시 특교금 34억 7000만원 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노원구 녹색건축 지원센터 문열어…“건축분야 탄소중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아산 온천 즐기는 세종 캐릭터, K-디자인 어워드 ‘위너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충남 아산시 세종의 온천욕 캐릭터. 아산시 제공


충남 아산시는 온천을 즐기는 세종 캐릭터 디자인과 온천 도시 BI(Brand Identity)‘가 ‘K-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상위 12%에 해당하는 ‘위너상’을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아산시가 출품한 세종의 온천욕 캐릭터 디자인은 임금이 백성을 사랑해서 만든 대중목욕탕을 상징화했다. 목욕물이 흘러넘치는 창의적인 재미 요소를 디자인으로 입혀 이색적인 흥미를 더했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2012년 출범 이후 디자인 인재의 작품을 국제적으로 선보인 무대다.

올해는 23개국에서 2,637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심사를 거쳐 31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맹희정 관광진흥과장은 “내년은 아산방문의 해. 디자인을 활용해 ’온천 도시 아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아산 이종익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