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없다, 배 째라’ 드러눕더니 현금 1억 50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석촌호수 산책하다 미술 작품 감상… 송파 ‘더 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구로, ‘승용차 마일리지 평가’ 최우수 자치구 선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스마트 에너지아파트 지원···공용전기 요금 60% 절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아파트 단지 3곳에 태양광 420kW 설치, 에너지 전환 및 전기요금 절감


‘스마트 에너지아파트 지원사업’에 참여한 경기도 남양주 아파트(경기도 제공)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은 올해 ‘스마트 에너지아파트 지원사업’을 통해 3개 아파트 단지에 총 420kW 태양광 설비 설치를 지원했다고 20일 밝혔다.

‘스마트 에너지아파트 지원’은 아파트 개별세대에서 사용하는 전기요금이 아닌 엘리베이터, 전기실, 커뮤니티 시설 등에서 사용하는 공동 전기요금을 절감하기 위해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의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에 참여한 5개 동에 약 500세대가 거주하는 안성시에 있는 아파트 단지의 경우, 아파트 옥상에 150kW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로 연간 약 17만8,441kWh 태양광 전기를 생산하고 있다. 태양광 전기 생산으로 아파트 공용부 전기 사용량을 전년 대비 약 60% 절감하면서 연간 2천만 원 이상의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스마트 에너지아파트 지원사업’은 국비 지원사업(저탄소 모듈 기준 77만 5천 원/kW)과 연계해 경기도 자체적으로 총사업비의 약 20~30%를 추가 지원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업 참여 아파트는 총사업비의 30% 수준의 자부담만으로 태양광 발전시설 설치가 가능하다.

아파트 공용부에 태양광 발전설치를 위해서는 입주자대표 회의 의결, 주민 의견 수렴, 자금확보 및 행위허가를 위한 소유자 2/3 이상 동의 취득 등의 절차가 필요하다.

안승순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