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오는 14일 신년인사회…병오년 구정 방향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초 “체력에 맞는 운동 처방해 드려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은평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모십니다”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우리 구는 내 손으로 지킨다”…강북구, 불법유동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광주경찰청, 시민과 함께한 3개월 치안 캠페인 성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광주경찰청, “아이들을 위한 어른들의 약속” 캠페인
WE POLCE 캠페인 성료···기초 질서 실천 문화 확산
시민과 함께한 3개월간의 공동체 치안 캠페인 성료


광주광역시 경찰청은 5월부터 7월까지 시민과 함께한 기초질서 지키기·치안 캠페인을 성료했다. (광주경찰청 제공)


광주광역시경찰청은 지역사회의 기초질서 의식 함양과 공동체 치안 문화 확산을 위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간 ‘WE POLICE-아이들을 위한 어른들의 약속’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일 밝혔다.

‘우리가 치안을 지킨다(WE POLICE)’는 슬로건 아래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경찰 뿐만 아니라 시민도 함께 치안을 만들어가는 공동체의 일원임을 강조하고, 어른들의 작은 실천이 아이들에게는 든든한 울타리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아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냈다고 자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모두 1,000여 명의 시민이 ‘기초질서 실천 다짐’을 제출하며 참여했다. 이 중 취지 부합성, 진정성, 파급력 등을 기준으로 선정된 10명의 소속 학급을 직접 방문해 안전교육을 병행함으로써 교육 현장에서의 실천 문화 확산도 함께 도모했다.

청은 또, 자체 제작한 ‘순찰차 모양 호신용 키링’을 배포해 호응을 얻었다. 이 키링은 비상경보 기능을 탑재한 실용적인 안전용품으로 시민들로부터 “아이들도 흥미로워한다”, “너무 갖고 싶다” 등 긍정적 반응을 얻었고, 가족 단위 참여 교사들의 자발적 실천 사례가 더해지며 공동체 치안 문화 확산의 좋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광주경찰청은 올 하반기에도 ‘3대 기초질서(교통질서, 생활질서, 서민경제질서)’ 확립을 위한 홍보 및 계도·단속 활동을 지속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임형주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자원회수시설 5월 8일~6월 15일 소각로 정비… 

소각 중단 없게 민간 5곳과 계약 생활폐기물 예비 처리 체계 마련

“수상 넘어 ‘격상’”…영등포구, 2025년 평가판

대통령상, 국무총리 표창 등 최고 단계 평가로 격상

광진구, 1인 가구의 든든한 친구…무료 건강검진 지

건강검진으로 질병 조기 예방 및 건강관리 강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