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별·밤하늘도 관광자원”… 지자체들 지역 특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기도 유일 세컨드홈 특례 적용… 연천은 인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나주 영산강 정원, 국가정원화 속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자율주행버스 우회전 안정적… “승차감 테슬라 능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보도설명자료] 중앙일보, 코로나19 백신 당일접종 관련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보도설명자료] 중앙일보, 코로나19 백신 당일접종 관련




60세 이상 고령층 3차접종은 예약없이 당일 방문하여도 인플루엔자 접종처럼 당일접종이 가능하며, 백신 물량은 충분한 상황입니다.


(126일자 중앙일보 [“예약없이 코로나 백신 맞을 수 있다... 병원가니 예약하고 와라“] 관련




□ 기사 주요내용




 ○ 질병관리청으로부터 예약없이 접종이 가능하다는 문자를 받고 의료기관을 방문하였는데, 의료기관에서는 백신폐기 우려 등 사유로 예약자만 접종할 수 있다고 하여 헛걸음하는 사례 발생




□ 설명내용




 1. 정부는 12월을 60세 이상 고령층 3차 집중 접종기간으로 설정하고, 60세 이상은 인플루엔자 접종처럼 예약없이 의료기관 방문 시에도 접종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12월3일부터 5일까지 3차 접종자 총 인원은 약 38만명이며, 이 중 당일 방문접종한 인원은 약 10만명(26.3%)으로, 현재 사전예약 없이도 접종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3. 당일 방문접종에 대하여 지자체 및 의료계에 기 안내하였으나, 일부 의료기관에 전달이 되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는 지자체, 의료계를 통해 다시 한 번 안내할 예정입니다. 또한 백신 공급을 충분히 하여 의료기관이 우려하지 않도록 조치함으로써, 당일 접종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