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달라진 상표·디자인제도 공유의 장 마련한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달라진 상표·디자인제도 공유의 장 마련한다
- 특허청, 23년 상표·디자인제도 동향 설명회 개최(2.7) -
 
특허청(청장 이인실)은 오는 27() 오후 2부터 한국지식재산센터(서울 강남구 역삼동) 19대회의실에서 최근 변화된 상표·디자인제도 동향 설명회 개최한다.
 
지난 ‘20년 이후 3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상표법 개정에 따라 올해 24일부터 시행하고 있는 상표 부분거절제도,
 
디지털 환경에서의 상표권·디자인권 보호 강화를 위해 작년 7월부터 시행 중인 가상상품 심사지침, 올해 1월부터 적용 중인 개정 화상디자인 심사기준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상표 부분거절제도는 상표 출원인의 편의와 권리확보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상표등록출원서에 기재된 지정상품 중 일부에만 거절이유가 있는 경우 나머지 지정상품은 상표등록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제도, 이와 관련하여 출원인 및 대리인들이 알아야 할 유의사항과 심사기준 등을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가상상품 심사지침 화상디자인 심사기준과 관련해서는 디지털 환경에서 출원이 증가하는 가상상품의 분류체계 정비내용 유사판단 기준, 화상디자인의 성립요건 신규성·창작성 판단기준 등 바뀐 내용을 중점적으로 설명한다.
 
특허청 구영민 상표디자인심사국장은 이번 설명회는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새롭게 변경되는 상표·디자인제도에 대한 업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상표·디자인 보호를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혔다.
 
한편, 설명회 참석은 별도 신청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참여 가능하며, 변리사의 경우 의무연수 교육시간 2시간이 인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특허청 디자인심사정책과(042-481-8353)로 문의하면 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