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위례선 트램, 한달간 예비주행 시험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높이 15m 미끄럼틀 타고 ‘슝~’…동작구 신청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경력단절 여성 세무회계 교육하는 양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생활체육 선도하는 ‘건강도시 금천’…수육런부터 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고층건물 ‘애드벌룬식’ 태극기로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앞으로 강남에서는 국경일마다 대형 애드벌룬 태극기가 게양된다.

서울 강남구(구청장 권문용)는 3일 고층 주상복합건물이나 상가건물 등의 태극기 게양 방법을 개선,오는 현충일부터 적용키로 했다.타워팰리스 등 초고층 대형건물이 늘고 있으나 태극기 게양이 사실상 불가능한 경우가 많아 이를 개선하기 위한 것이다.

이에 따라 건물중 구조상 창문 밖으로 태극기를 게양할 수 없는 대형 고층 주상복합건물의 경우 옥상에 애드벌룬을 이용한 태형 태극기를 게양토록 했다.개별적으로 태극기 게양이 어려운 지역내 상업용 빌딩에는 대형 태극기를 벽면에 게양토록 했다.

이를 위해 구는 해당 건물 파악과 함께 주민 대표들과의 협의에 착수했다.

강남구의 이같은 방침에 대해 한 주상복합아파트 입주자는 “건물 구조상 태극기를 달 수 없는데도 국경일에 국기게양을 하지 않는다는 오해와 질타를 자주 받았다.”며 “전 주민이 뜻을 모아 대형 태극기를 제작,게양하는데 적극 찬성한다.”고 말했다.

이동구기자 yidonggu@˝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서울 준공업지역 용적률 최대 400%로… 재건축·재

삼환도봉아파트 343% 첫 적용 최고 42층 993가구… 333가구↑ 분담금 평균 1억 7000만원 줄어

청렴 1등급 광진구, 9월은 ‘청렴 페스타’ 운영

권익위 2년 연속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쾌거

외국인 ‘문화적 다양성’ 껴안는 구로

‘상호문화 역량강화 교육’ 진행 통장·자치위원 등 200명 참석 강연자에 예이츠 서울대 교수 장인홍 구청장 “존중·포용 중요”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