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기업 취업 Job아라~”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초구, 28일 인사담당자 특강

서울 서초구가 청년 취업에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해 지역 대기업 인사담당의 취업 특강에 이어 올해는 공기업 취업 기법 전수에 나선 것이다. 또 금융기관 등 분야를 나눠 다양한 취업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28일 구청 대강당에서 코트라와 한국남동발전, 한국도로공사 인사 담당자를 초청해 취업 특강을 연다. 지난해 대기업 인사담당 취업 특강 이후 공기업에 대해서도 마련해 달라는 주민들 요구에 따른 것이다.

이번 특강은 2부로 나뉜다. 1부에서는 공기업별로 선호하는 인재상과 면접요령, 채용계획 등에 대해 먼저 강의한 후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풀어 줄 일문일답 시간을 갖는다. 지난해 대기업 인사 담당자 특강 때 궁금한 질문을 쏟아내느라 시간이 부족했던 것을 감안해 각 기업에 할애된 50분 중 절반 이상을 일문일답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따라서 지역 청년 구직자들이 공기업 홈페이지나 인터넷 검색에서도 얻기 어려운 구체적이고 생생한 취업정보를 챙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입사서류 작성에서부터 면접방법, 이미지메이킹 등 취업 준비에 필요한 실무적인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2부는 서초구 인재풀센터에 등록 신청을 하거나 취업정보은행에 구직 등록을 하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인재풀센터에 등록하면 인적사항, 희망기업, 취업선호 분야 및 성향 등 자신이 작성한 설문 내용이 DB화돼 자신이 원하는 기업에 대한 맞춤형 취업 정보를 받을 수 있다. 또 취업정보센터에 구직등록을 하면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주기적으로 구인정보, 취업상담 등 종합적인 취업알선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홍지민 기자 icarus@seoul.co.kr
2014-01-2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