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영등포 ‘자활시설인’ 돕기 축제 한마당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17일 아트홀서… 7개 시설 참가

사회적 약자들과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지는 한마당 잔치가 열린다.

서울 영등포구는 17일 오후 2시부터 영등포아트홀에서 ‘자활시설인과 함께하는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자활시설인은 길거리 노숙인과 달리 노숙생활을 청산하기 위해 상담 및 재취업 교육 등을 받으며 사회 복귀를 준비하는 사회적 약자들이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이번 행사는 문화행사를 통해 자활인의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시설별 우수 사례발표를 통해 자활 의지를 고취시켜 자활인들의 사회 복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지역 내 7개 시설의 자활인 400여명과 인근 주민들이 참석한다.

축하 공연 시간에는 초대가수 외에 구청 직원들로 구성된 음악 동호회 ‘영밴’과 자활인들로 구성된 ‘드림플러스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 장기자랑 시간에는 시설별 자활인들이 그동안 준비한 꽁트, 율동, 노래 등을 선보인다.

연말을 맞아 소외계층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축제도 마련된다. 구는 20일 오후 2시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문화홀 10층에서 장애·다문화·저소득 등 소외계층 아동과 가족, 영등포청소년문화의집 회원 가족 등 300여명을 초청해 ‘제2회 어린이 팡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축제는 2시간 동안 또래 어린이들의 식전 공연과 코미디 공연, 가족과 함께 케이크 만들기, 레크리에이션 및 경품증정 행사로 진행된다.

조길형 구청장은 “가족과 함께 재밌는 공연도 보고, 케이크도 만들며 따뜻한 사랑을 느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비웅 기자 stylist@seoul.co.kr
2014-12-17 27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