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성수 서초구청장 “AI 교육+인성교육 함께”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소중한 ‘내 방’… 앞으로 자립도 하고 싶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아이들 책임지고 키우는 ‘부산형 늘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국 최초 ‘재난대응 물품 비축소’ 경기 부천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주거복지센터 중앙 운영-지원방식 전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강구덕 서울시의원 “지역별 서비스 차이 사라질 것”

지난 4일 SH공사는 현재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는 주거복지지원센터를 ‘서울시 주거복지센터–지역센터–콜센터’ 체계로 바꿔 향상된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재 서울시내 10개의 주거복지지원센터는 민간 위탁되어 지역별로 운영되고 있는데, 이러한 지역별 운영방식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 내용과 품질에 차이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가 발견됐다. 이에 SH공사는 주거복지에 대한 공공의 역할을 확대할 필요가 있고, 보편적인 주거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 운영·지원 방식의 서울시 주거복지센터를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 주거복지센터는 주거복지 공공 전달체계로서 운영이 될 것이며, 시민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센터에 대한 교육과 관리, 평가를 수행하고 통합적인 콜센터와 지역센터의 역할을 배분하거나 협력·지원하는 등의 기능을 할 것으로 보인다. 서울시 주거복지센터는 관련 조례 마련 이후 서울시 협의 및 위·수탁 절차를 거쳐 출범과 운영이 될 예정이며, 전체 자치구에 지역 주거복지센터 운영을 목표로 점진적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서울시의회 강구덕 의원(새누리당, 금천2)은 ‘서울특별시 주거기본 조례안’을 대표발의 했고, 지난 3일 시의회 도시계획관리상임위원회를 통과하였으며 9일 본회의를 거쳐 3월 중 공포될 예정이다. 특히, 강 의원은 “서울특별시 주거기본 조례 마련을 통해 주거복지 서비스 체계가 새로 구축될 것이며, 이로 인해 지역별로 상이한 서비스 차이가 없어지고, 주거복지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등 시민의 주거가 안정되고 복지가 향상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