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용카드로 버스·지하철 탄다…서울 ‘오픈루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서울 어르신 놀이터 25개 모든 자치구에 조성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구로구, 23일 G밸리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대문구-세브란스병원,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진두생의원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개선사업’ 간담회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진두생의원(가운데)이 16일 서울시 관계자와 ‘탄천변 동축도로 구조개선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갖고 있다.
서울시의회 진두생 의원(새누리당,송파3)은 16일 의원연구실에서 서울시 안전총괄본부 관계자와 동남권 일대 대규모 개발사업에 따른 송파지역의 교통수요에 대응코자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개선사업’ 의 추진계획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탄천변 동측도로 확장사업은 서울시가 추진하고 있는 서울의 동남권역 집중 개발에 따른 송파지역의 교통대란에 대한 대책사업이다.

진의원은 간담회에서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개선 사업은 4차로 전면 지하화 및 지상공원화 사업추진을 강력요구 했으나 서울시관계자는 사업비3,840억원 이상 의 전면지하화사업은 재투자 심사의 부정적인 의견이라 분야별 전문가 및 주민의견 수렴을 통해 환경 친화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바람직한 추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우선 동 대표 설명회를 준비해 공청회를 가지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탄천변 동측도로 구조개선 사업은 송파구 삼성교 북단에서 올림픽 훼밀리아파트 구간으로 2018년 1월 착공 예정이다.

진 의원은 또한 장기적으로 사업이 지연되고 있음을 질타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조기에 집행 될 수 있도록 서울시와 송파구청이 상호 협조 하라고 당부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정원인 줄”… 성북 민원실 ‘엄지 척’

‘국민행복민원실’ 국무총리 표창

“성동구청장이 직접 ‘토허제’ 안내해요”

정원오 구청장 “실수요자 보호” 전용 번호 통해 신속 행정 약속

중랑 “요양보호사 처우개선비 드립니다”

연 1회 5만원 복지포인트 지급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