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박호근의원 외국어학원장연합회원에 특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회 박호근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동4)은 지난 5월 18일 서울교육연수원에서 한국외국어학원장연합회 회원 800여명을 대상으로 ‘외국어학원장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강의를 했다.

한국외국어학원장연합회는 외국어 교육 발전과 평생교육 창달을 위해 외국어 학원교육의 활성화 방안 연구, 외국어 관련 정책개발 및 제도 개선에 노력함으로써 국내 외국어 학원교육 진흥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평소 학원장 연수, 학원육성 정책사업 등 연합회 기본 사업들의 효율적인 추진과 학원가가 앓고 있는 애로사항 해결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서울시의회 교육위위원회 박호근 의원이 한국외국어학원장연합회 정기 회의의 특별 강연자로 초청되어 강의 진행을 맡았다.

박호근 의원은 직접 경험한 훌륭한 지도자들의 다양한 사례를 제시하며 외국어학원장으로서 가져야할 리더의 자질과 사회적 역할의 내용을 담은 ‘외국어학원장으로서의 사회적 역할’에 대해 강의하였다.

강의를 마치며 박호근 의원은 “훌륭한 리더는 현재 교육 현장에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기관을 운영하고 있는 이 자리에 계신 원장님 모두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아이들이 즐겁고 행복한 교육을 받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부탁했다.

뉴스팀 seoule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