낭만 갈아입은 홍지문 무명교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금천구, 새내기 공무원 공직생활 예습 교육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50만 강동, 잠재가치를 세일즈합니다”[현장 행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부가가치 4.4조’ 창출…광명시흥 경제자유구역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의회 박양숙 보건복지위원장 ‘대한민국 유권자대상’ 수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박양숙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동4)는 지난 6월 15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박양숙 서울시의회 보건복지위원장이 15일 대한민국 유권자대상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올해로 6회째인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은 5월10일 유권자의 날을 기념해 유권자시민행동,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골목상권살리기소비자연맹, 한국시민사회연합 등 290여 단체가 공동 출범한 ‘유권자시민행동’이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 국민행복을 위한 정책추진, 선거공약 실천 등 우수 정책을 추진한 선출직 공직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국회의원, 광역의원, 광역자치단체장, 기초의원에 이르기까지 선출직 공직자의 공약을 성실히 이행하고,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점 등을 종합적인 고려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박양숙 위원장은 지난 지방선거에서 안전과 편리, 지역경제활성화, 시민삶의 질 향상, 학교환경 개선 등 공약에 대한 높은 이행률을 바탕으로 수상자로 선정됐다.

박양숙 위원장은 금융복지상담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제정하여 서민과 저소득층의 가계 빚 부담을 덜어주는 정책을 실현한 바 있다.

또한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지역발전공약을 제시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면서 용답역 나들목과 연결되는 청계천 다리 건설을 위한 예산을 발의하여 설치하는 등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해 왔다.

시민이 참여하는 학부모 간담회, 정책간담회, 보육시설장 간담회, 상인회 간담회 등 지역의 다양한 이해와 욕구를 파악하기 위하여 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였으며, 대표적인 예로 학부모 간담회를 통한 학교환경 개선을 위한 성동구 관내 4개 초등학교의 시설개선을 건의받아 이를 교육청에 건의하여 실시한 바 있다.

이러한 소통을 통해 현장감 있는 정책을 만들어 내고 서울시 집행부를 견인한 것을 ‘유권자시민행동’이 높이 평가했다.

박양숙 위원장은 이날 유권자들이 주는 정말 소중한 상을 받았다고 밝히며,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에게 봉사하는 시의원으로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을 상이라고 말했다. 박양숙 위원장은 “앞으로 더 노력하라고 주는 상, 시민들의 칭찬과 격려에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