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4개 시도 한몸 됐다… 지역 균형발전 이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세종~공주 급행버스·투어패스… 53개 초광역 협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동연, 새해 첫 일정 소방본부 방문···“‘안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104만 명 ‘화성특례시’ 출범···전국에서 다섯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김용연 서울시의원, 강서구민을 위한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 적극 환영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서남권 공공의료기관인 서남병원의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으로 강서구민들의 공공의료서비스 이용이 한결 편리해질 전망이다.

서울시의회 김용연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4)은 11월 29일 강서구 등촌1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된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영에 따른 시정간담회에 참석하여 강서 지역주민들의 공공의료서비스 접근성 확대 및 건강권 증진을 위한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에 적극적인 환영 의사를 밝혔다.

김용연 의원은 지난 9월 17일에 서납병원 직접 내원하여 병원장 및 병원 관계자 사전 간담회에서 강서구 지역주민의 건강권 증진과 공공의료 혜택 제공을 위해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이 필요함을 확인하고 적극적 지원 의지를 전달한 바 있다. 이에 송관영 병원장은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이나 어르신들이 보다 편리하게 내원할 수 있도록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 계획을 마련하였으며, 관계 기관과의 적극적 협의를 통해 이번 강서지역 셔틀버스를 개시하게 되었다.

지역주민 의견수렴과 홍보를 위해 진행된 이번 시정간담회는 강서지역주민 70여명을 대상으로 송관영 병원장이 서남병원 소개 및 진료와 이용 상의 절차, 셔틀버스 운행 계획 등을 안내하고 관련 질의응답을 통해 진행되었다.

또한 진성준 서울시 정무부시장을 비롯하여 더불어민주당 이영철 지역위원장, 서울시의회 경만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3) 및 강서구의원, 강서지역 복지관장 등이 참석하여 서남병원 셔틀버스 운행에 대한 환영 인사를 전달하였다.


김 의원은 이날 환영사에서 “강서구의 경우 저소득 어르신 및 장애인 밀집 거주 지역으로 보다 폭넓은 공공의료 서비스 제공이 시급함에도 서남병원의 지리적 위치 때문에 주민들의 시립병원 이용이 어려웠다”고 말하여 “서남병원 강서지역 셔틀버스 운행은 강서지역주민들에게 보다 쉽게 공공의료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여 건강권 증진의 초석을 마련한 것”이라고 환영의 말을 전하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