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여주시, 엔토리서치, SOKN 생태보전연구소와 업무협약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곤충산업 활성화 협력 체계 구축

1일 ㅇ주시청 시장실에서 이항진(왼쪽 4번째) 시장이 엔토리서치, SOKN 생태보전연구소와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2019.05.01 여주시 제공

경기 여주시와 엔토리서치, SOKN 생태보전연구소가 1일 여주시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주식회사 엔토리서치는 곤충산업 기술교육과 컨설팅분야를 SOKN 생태보전연구소는 종충과 먹이원 공급분야를 여주시는 기타 곤충산업 추진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

곤충은 다양한 잠재성과 성장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 ‘곤충산업법’의 개정 등으로 곤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고단백, 친환경 먹거리로 곤충식품을 찾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으며 적은 사료와 물로 식용곤충을 기를 수 있어 이미 유럽을 중심으로 미래 대체식량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항진 시장은 “오늘 곤충산업 활성화 협약식을 통해 여주시 곤충산업 발전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협약기관들과 잘 협력해 곤충산업이 국내 최고산업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곤충산업 활성화를 위한 기획용역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꽃벵이(흰점박이꽃무지 굼벵이의 애칭) 표준사육기술 현장적응 실증시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