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의왕향토사료관, ‘우리가족 박물관교실’ 수업 시작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전시 관람 및 유물노트 만들기 등 체험


의왕향토사료관은 지난 11일 가족이 함께 하는 박물관교실 첫 수업을 시작했다. 의왕시 제공.

“가족이 함께 향토사료관 전시해설도 듣고 퀴즈도 풀어보는 재미있는 시간. 우리가족 유물노트도 만들어 보아요.”

경기도 의왕향토사료관은 주말 교육 프로그램 ‘우리가족 박물관교실’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1일 참석자들의 큰 호응 속에 첫 수업을 시작했다.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가족이 함께 의왕향토사료관의 전시해설을 듣고 직접 체험에 참여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향토사료관 전시 관람, 해설, 활동지 풀어보기, 우리가족 유물노트 만들기 등 가족들이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알찬 내용으로 꾸며졌다. 8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첫 수업을 시작했으며 6월까지 4회에 걸쳐 30여 가족이 참여한다.

한편 우리가족 박물관 교실은 시민뿐만 아니라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등학생과 그 부모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오는 10월~11월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정해룡 문화체육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들이 향토문화에 대해 함께 배우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상인 기자 sanginn@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