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도 놀러 오는’ 순천만국가정원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대구마라톤에 세계 엘리트급 17개국 160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지자체마다 청년 범위 들쭉날쭉… 인구구조·재정 형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관광·지역경제 활성화”… 지자체들 캐릭터 마케팅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금천, 서울 자치구 첫 도시재생지원센터 문 열다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관악산 자락 저층 주거지 검토

서울 금천구가 도시재생사업 주민역량 강화를 돕기 위한 지원센터를 문 열었다.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처음이다. 금천구는 지난 17일 옛 독산2동 주민센터 1층 공간에 ‘금천구 도시재생지원센터’를 개관했다고 18일 밝혔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민관 협력 기반의 종합지원시설이다. 지역사회,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민공모사업 지원, 도시재생대학 운영 등 도시재생사업 지원을 위한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구는 센터를 중심으로 현재 추진하는 도시재생사업에 활기를 불어넣는 동시에 관악산 자락 저층 주거지에 대한 도시재생사업 필요성을 검토하는 등 저변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금천구는 올해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선정돼 모두 500억원가량의 사업비를 확보한 독산동 우시장 일대 등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지역의 균형발전을 위해서는 저층주거지 도시재생사업의 성공모델을 만들고 이를 확산해 나가는 게 중요하다”면서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리 기자 hitit@seoul.co.kr
2019-07-19 21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