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표 안심소득… 암투병 부모님 돌보는 청년 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한해 농사 망치는 야생조수…제주 “피해 보상 신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젊은 공무원 챙기기 봇물… “사기 올라” “급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나주 주몽 드라마 세트장 ‘철거안’ 확정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 행정사무감사 대비 경제과학진흥원 등 6개 기관 현황 파악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위원장 이은주·더불어민주당·화성6)는 올해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 등 6개 기관의 현장 활동 계획 중 첫날인 19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2개 기관을 방문했다.

오전에는 경과원을 방문하여 현안보고를 받고, 현장 활동을 실시했다. 경과원은 중소기업의 경영여건 개선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과학 및 산업분야 진흥을 통해 지역산업의 고도화와 경제발전을 선도하기 위한 목적으로 경기중소기업진흥재단으로 설립돼 2017년 현재의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으로 통합 출범하여 2부문, 1처, 7본부, 31부서로 운영되고 있다.

이은주 위원장은 업무보고에 앞서 김기준 원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중소기업의 피해를 하루 빨리 극복하고 도민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노동환경을 마련하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고민하고, 경과원에서도 같이 동참하여 현장에서 답을 찾을 것을 제언했다.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은 현장을 돌아보며 현재 경과원이 갖고 있는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가 언제까지 지속될지는 알 수 없지만 각처에서 수고하는 여러분들의 노력이 있기에 경기도의 중소기업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는 힘을 가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오후 일정인 경기신용보증재단의 현장 활동 일정까지 순조롭게 마친 경제노동위원회 의원들은 20일에는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및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방문을 예정으로 다가올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한 현장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