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사율 18% ‘풀밭 속 복병’… 전국에 진드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소멸 대신 희망의 샷… 군위 ‘효자’ 떠오른 골프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대구 명물 ‘BTS 뷔 벽화거리’ 60m로 두 배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남시 50개 초·중·고교에 스마트교실 설치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5년간 25억원 투입…미래인재 육성 목표

경기 성남시는 오는 2025년까지 5년간 단계적으로 25억원을 들여 50개 초·중·고교에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스마트교실을 설치한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교실은 학교별 특성에 따라 메이커 스페이스(상상 공작 공간), 온라인 토론교실, 온라인 스튜디오 등을 설치해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온·오프라인 융합수업을 하는 곳이다.

시는 교육부가 내년부터 추진하려는 ‘그린 스마트 스쿨 조성사업’을 연계·고려해 지역 내 학교의 스마트교실 설치를 지원한다.

교육부 사업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준공 40년 미만의 학교를 대상으로 내년부터 ‘스마트교실 설치사업’을 공모해 10개교씩을 선정할 방침이다.

선정한 학교에는 5000만원의 스마트교실 설치비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4곳 청소년수련관 내 미래 교육 시설을 연계하고, 성남교육지원청과 협조체계를 강화해 성남시만의 특성을 살린 혁신적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교육부의 그린 스마트 스쿨 조성사업과 시 자체 사업을 병행·추진하면 빠른 기간 안에 다양한 유형의 스마트교실을 확대 설치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학생들의 교육 격차 해소에도 도움을 주게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

신동원 기자 asada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