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 위에서 먹고 일하고 놀고 자고… 1000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20년 뭉갠 부산롯데타워, 또 지연되나… 지역사회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휠체어 끌어도, 무릎 아파도… 누구나 즐거운 ‘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알뜰교통카드 쓰던 경기도민 59% ‘경기패스’ 전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진용복 경기도의회 부의장, 기흥구 청년 공간 방문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경기도의회 제공

경기도의회 진용복 부의장(더불어민주당·용인3)은 전자영 용인시의원과 함께 기흥구 구갈동에 문을 연 청년공간 ‘용인 청년 LAB 기흥’을 방문해 공간을 살펴봤다.

‘용인 청년 LAB 기흥’은 329.8㎡의 공간을 리모델링해 인문학 서재를 비치하고 코워킹룸, 다목적룸, 액티브룸, 공유카페 등 청년들이 함께 소통하고 정보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꾸몄다.

진용복 부의장은 지난 6월 경기도 노후생활 SOC사업 선정으로 도비, 시비를 확보해 기흥에도 청년공간이 마련될 수 있도록 했다. 내년 1월부터는 청년 공간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열릴 예정이다.

진 부의장은 “유동인구가 많은 기흥구청 인근에 위치해 청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며 “용인시에 거주하는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지친 삶을 위로 받고 쉼을 주는 따뜻한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공간을 이용할 수 있고, 각종 모임과 세미나를 위한 대관도 가능하다.

프로그램 신청이나 공간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안내사항은 용인 청년 LAB 홈페이지(www.yylab.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