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접지역 뭉쳐 ‘관광벨트’로… 사업협력 앞장 선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수도권 9개 구간 철도 지하화 공약 질주… 지자체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지하차도 물 15㎝ 차면 통제… ‘부처 칸막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청라시티타워’ 내년 착공·2030년 완공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민원·보건·안전 행정 역량은 양천이 전국 1등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정보사회학회 평가서 최우수
민원 영역은 유일 ‘만점’ 획득


김수영 서울 양천구청장

서울 양천구는 ‘2022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에서 행정서비스 역량 부문 최우수 구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정보사회학회에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지자체 경쟁력 강화와 공공서비스 부문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전국 69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이뤄졌다. 구는 전국 자치구 가운데 유일하게 민원·보건·안전 영역에서 1등급을 달성했고, 민원 영역에서는 만점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구민의 건강과 관련된 위험 음주율, 흡연율 평가, 지역 안전 지수와 화재 발생 건수 모두 1등급을 차지했다. 지방세 징수율, 중기 재정계획안 비율, 세수 오차비율 등 재정운용 부문에서는 2등급을 달성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성과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들고 지친 시기임에도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구민 여러분께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 직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수요자의 욕구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구축해 민생 안전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재홍 기자
2022-04-13 14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