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활짝 웃을 수 있어요”… 서울, 전국 최초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경북 군위, 내년 7월부터 대구 편입… 통합신공항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군산 앞바다서 발굴된 유물, 왜 목포에 보관해야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BTS 콘서트 기념해 10월 ‘부산 방문의 달’ 지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숙박·관광시설 할인 쿠폰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

부산시가 방탄소년단(BTS)의 2030 부산세계엑스포 유치 기원 콘서트가 열리는 10월을 ‘부산 방문의 달’로 정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광객 유입을 촉진하고 부산엑스포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서다.

시는 다음달 한 달간 부산을 방문하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숙박·관광시설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에서 지역 숙박업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쿠폰 2만~3만원, 레저시설용 쿠폰 1만~1만 5000원을 제공한다. 에어부산, 제주항공, 진에어 등 3개사의 프로모션 항공권을 구매해 입국하는 외국인에게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송도해상케이블카, 요트 등 다섯 가지 관광 상품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BIG5 이용권’이 제공된다.

시는 또 타이페이, 타이중, 가오슝 등 대만 주요 3개 도시 번화가에서 BTS 콘서트와 부산국제영화제, 부산불꽃축제 등을 알리는 영상을 송출하고, 부산관광포털 비짓부산에서는 BTS 멤버들이 방문했던 부산 명소를 묶어 3개 여행 코스로 소개한다. BTS 콘서트 당일에는 공연장인 아시아드 주경기장에 관광 홍보관을 설치해 부산 알리기에 나선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BTS 콘서트를 부산 곳곳의 다채로운 매력이 세계인에게 전달되는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정철욱 기자
2022-09-30 9면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경부선·47번 국도 지하화 추진… 두 동강 난 군

하은호 시장 ‘자부심 가질 수 있는 군포시’ 청사진

이천에는 시장실이 두 곳, 농촌 마을까지 찾아가 민

김경희 시장 ‘시민 중심 행정’

시내버스 신설, 주민들 만족… 신길뉴타운 7년 숙원

최호권 구청장, 6713번 시승 여의도~홍대 ‘황금 노선’ 연결 출퇴근 시간 배차간격 더 늘려 뉴타운 입주민 교통편의 향상

금천청소년센터에 ‘민원해결사’ 구청장이 떴다

‘찾아가는 현장구청장의 날’ 운영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