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학대 비판에도 ‘소싸움 대회’ 강행 논란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우여곡절 끝에… 새만금국제공항 내년 초 첫 삽 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공공기관장 임기 만료·공석 77곳… ‘역대급 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방화근린공원 빛의 축제 오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와인·클래식·등산… 성북구, 구민 대상 봄맞이 무료 특강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성북구 평생학습관, 다음 달 13일 특강 개강
미술, 음악, 건강 등 12개 강좌 선착순 모집


서울 성북구청 전경. 성북구 제공

서울 성북구가 다음 달 13일부터 ‘2023년 평생학습 봄맞이 특강’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구 관계자는 “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 4주간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지역 주민에게 보다 더 많은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구는 평생학습 최근 경향을 반영한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초보 컬렉터, 미술품 컬렉션 시작하기 ▲행복한 식(拭)! 식(食)! 구강 건강 ▲인상(人相)이 인성이다 ▲슬기로운 와인생활 ▲쉽게 이해하는 클래식 ▲내 건강을 지키는 올바른 등산법 ▲보자기 포장법 등 총 12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특강은 성북구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성북구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료는 무료(재료비 별도)다.

이번 봄맞이 특강을 시작으로 성북구 평생학습관은 상시 프로그램을 비롯해 성북열린시민대학, 근거리 평생 학습 동네 배움터 등을 진행한다. 동아리 활동, 성인 문해 교육, 장애인 평생학습도 지원할 계획이다.



조희선 기자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