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런’ 63%가 입시 성공… 교육 사다리 세워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파격의 출산정책… “서울 공공임대 2만호 중 40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올해 예산 삭감돼 사업 차질 빚는데… 새만금 벌써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여름 산사태 예방”… 팔 걷은 지자체들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 성남시의회 제공

다함께돌봄센터17호점에 다니는 여수초등학교 1·2학년 학생 8명이 9일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박광순 의장과 안광림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어린이들은 성남시의회 홍보관에서 시의회의 역할과 시의원이 하는 일에 대해 견학진행자의 설명을 듣고,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전자투표기기 등의 주요 시설물을 배우고,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보며 실제 의회에서 하는 일을 체험했다.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안 의원은 “오늘 시의회를 견학한 것처럼 앞으로도 좋은 경험 많이 하면서 즐겁게 학교생활 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고 박광순 의장은 “책을 많이 읽고 다양한 도전을 하면서 꿈과 희망을 가진 행복한 학생이 되길 바란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다함께돌봄센터 어린이, 성남시의회 홍보관 견학. 성남시의회 제공

견학을 마친 학생들은 “성남시의회가 우리가 사는 성남의 심부름꾼 역할과 함께 법도 만드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배웠고, 회의장에 실제로 들어가 볼 수 있어서 재밌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성남시의회는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츮  ڶŸ Ÿ&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