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몰·교통망 품고 꿀잼도시로… ‘3000만 광주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행정기관 민원 전화 통째 녹음… 폭언 땐 공무원이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명장들 물레질·손놀림에 탄성… 도자기 빚는 체험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오세훈 시장, 5일부터 아랍에미리트 출장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김춘곤 서울시의원 “강서 개화육갑문 주변 수해방지 철저히 할 것”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빗물받이, 배수로 등 배수시설 직접 점검하고 미비점 지적
개화육갑문 일대 내수침수 해소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진행 중


지난 21일 제319회 정례회 상임위 소관 물순환안전국 업무보고에서 물순환안전국장에게 질의하는 김춘곤 의원

서울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과 도시안전건설위원회 위원으로 활동 중인 김춘곤 의원(국민의힘·강서4)은 지난 21일 제319회 정례회 상임위 소관 물순환안전국 업무보고에서 개화육갑문 주변 점검 현황을 제시하고 장마 전 침수예방 조치를 주문했다.

김 의원은 지난 2022년 8월 침수피해로 22대의 차량이 침수되고 2명의 주민이 고립됐던 개화육갑문 주변의 각종 배수 시설들을 직접 확인하고 빗물받이, 배수 트랜치, 배수로가 정비되지 않고 방치되고 있음을 지적했다.

먼저 김 의원은 빗물 배수의 시작점이 빗물받이이고 장마 전 빗물받이 청소가 중요하고 했으며, 토사 및 콘크리트 덩어리가 쌓여 배수가 곤란한 빗물받이 사진을 제시하고, 이어 개화육갑문이 설치돼 있는 정곡나들목 입구 트랜치가 흙으로 채워져 배수가 안 되는 현황과 배수로가 막히거나 파손된 현황을 제시하며 장마 전 조치를 당부했다.

특히 일부 배수로 중앙에는 전봇대와 가로등 기둥이 설치돼 배수에 큰 장애가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물순환안전국장은 지적한 사항을 바로 현장 점검해 장마 전에 침수 방지 조치를 신속하게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개화육갑문 주변 침수 방지를 위해 ‘개화육갑문 일대 내수침수 해소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지난 2022년 12월 계약돼 365일간 진행 중이며, 설계가 완료되면 수문 차단 시 수문 밖으로 배수할 수 있는 펌프시설과 빗물저류조 등의 설치가 예상된다.

온라인뉴스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