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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구 남산자락숲길, BI로 다시 태어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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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직원 투표, 초록 디자인 선정
“머그컵·우산 등에 담아 홍보 활용”




서울 중구민이 사랑하는 남산자락숲길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로고)로 다시 한번 태어났다.

중구는 지난달 남산자락숲길 BI를 제작하고 주민과 직원 등의 투표를 통해 디자인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선정된 BI 디자인은 초록의 싱그러움을 담아 시원하게 뻗어낸 게 특징이다. 산자락과 숲길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걷기에 최적인 남산자락숲길의 매력을 잘 표현했다는 반응이다.

남산자락숲길은 무학봉, 대현산, 금호산, 매봉산 등 남산자락을 하나로 잇는 5.14㎞ 길이의 데크길로, 지난 6월 중구가 실시한 ‘중구정책 톱(TOP) 10’ 정책 조사에서 ‘주민에게 가장 든든한 힘이 돼 준 정책’ 1위로 뽑힌 바 있다.

계단과 턱이 없어 유아차나 휠체어를 타고도 편안하게 숲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산책길의 아름다움과 편안함을 BI에 녹여내려고 고심했다. 향후 BI를 머그컵 및 우산과 같은 각종 굿즈에 도입하는 등 남산자락숲길 홍보에 적극 활용할 것”이라며 “추석 연휴 많은 시민이 가족들과 함께 남산자락숲길을 걸어 보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태환 기자
2024-09-11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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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