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무장갑은 종량제봉투에”…서울시, 재활용 어려운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시 1인가구 지원센터 3년간 15만명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공공기관 행정업무 경험, 양천 청년들 배워 보세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저연차 공무원에게 ‘처벌 대신 기회’… 성동, 서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 장애인 고용증진 위한 공동협약 체결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 백종원플라워, 미라클센터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백종원플라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미라클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직무개발 및 고용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가 화훼·가드닝·사무환경 조성 등의 직무개발을 통한 일자리창출에 앞장서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백종원플라워,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미라클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직무개발 및 고용 창출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세기관은 지난 21일 순천시 덕월동에 위치한 백종원플라워 농촌교육장에서 협약을 맺었다. 발달장애인을 위한 직무개발부터 직업훈련, 실제 취업 연계에 이르는 전 과정을 포괄하는 모델을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특히 지역사회 기반의 화훼 생산, 가드닝, 사무환경 조성 등 실질적인 일자리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직무 능력을 수행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직업 훈련을 펼치고, 직업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고용시장과의 연결고리를 강화할 방침이다.


왼쪽부터 강병조 전남발달장애인훈련센터장, 백종원 ㈜백종원플라워 대표, 서은영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남지사장, 이정근 장애인직업재활시설 미라클센터 원장, 김혜찬 미라클센터 국장.


백종원 ㈜백종원플라워 대표는 “6차산업 인증을 받은 경영체로서 이번 협약이 화훼 및 가드닝을 통한 직무화와 함께 지역 내 장애인 고용 창출에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이정근 미라클센터 원장은 “장애인에게 교육과 복지, 일자리는 생명과도 같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 나은 환경 속에서 다양한 직무개발을 통해 더 많은 발달장애인 일자리를 만들어 사회에 긍정적 영향을 주는 공간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세 기관은 앞으로 직무기반 직업훈련의 내실을 다지고,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실질적으로 지원하는 일자리 모델을 공동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순천 최종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우이천 수변활력거점’서 물멍·산멍 즐겨볼까

‘서울형 수변도시’ 열한 번째 개장 강물 형상화 건물형 테라스 눈길 양재천·성북천 등 연내 6곳 추가

이상기후로부터 구민 지키는 ‘녹색 강남’

탄소중립 등 대응 기본계획 확정

열린 소통·문화·정책 공간… 청년이 행복한 관악 [

‘청년 친화 도시’ 관악의 원동력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