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2년 만에 여의도공원 3배 크기 정원 조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장위2동 주민센터·도서관 첫 삽… “성북 상징 될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중랑 보건소 ‘전국 재난의료 훈련’ 최우수상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AI·로봇·ICT 스타트업 유치… 용산코어밸리,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부산 자체 온라인 민원창구 첫 개설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시범 운영 거쳐 13일부터 서비스

부산시는 국민신문고 서비스중단 장기화에 대비해 지자체 최초로 ‘자체 온라인 민원창구’를 구축한다고 2일 밝혔다.

민원창구는 오는 10일부터 사흘간 시범 운영을 거쳐 13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달 26일 국가정보자원관리원 화재로 국민신문고 서비스가 중단됨에 따라 시는 현재 오프라인 민원창구를 운영 중이다. 국민신문고 서비스 재개가 지연될 것으로 예상돼 시민 불편 해소를 위해 시는 자체 시스템 마련하게 됐다.

창구가 개설되면 부산시 소관 모든 업무에 대해 기관별(부산민원 120·소방재난본부·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 내 전용 메뉴를 통해 민원 신청부터 해결까지 원스톱 처리할 수 있게 된다. 기존 국민신문고 이용 때와 동일한 수준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국민신문고 중단이 길어지는 상황에서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자체 온라인 민원창구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부산 구형모 기자
2025-10-03 27면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동대문 취약계층 도울 생필품 나눔 줄이어

삼육보건대·아드라코리아 기탁

“지역의 멋과 매력 알릴게요” 서대문 구정홍보단 2

웹툰작가, 시니어모델, 노래강사 등 주민 100명 ‘홍제폭포 복합문화센터’ 첫 공식 행사로 발대식

광진구, 구의동 46번지 일대 재개발사업 주민설명회

재개발 사업의 개념, 신속통합기획 추진절차 등

주민이 발전의 주인… 강서의 자치

주민 참여 성과 공유 자리 마련 모든 세대 복지 증진 사업 호평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