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내년 예산안 51조 5060억… ‘동행·안전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5000가족 유아차 밀고 서울 도심 달린다…내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구, ‘성공버스’ 노선 4개로 확대…성동 전역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강서 안양천 진입 경사로로 편히 걸어요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중기부, 청년의 날 맞아 청년 기업가의 성장을 응원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는 ‘청년의 날’을 맞아 국무조정실과 서울시가 공동주최하는 ‘2024년 청년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청년의 날’은 청년발전 및 청년지원을 도모하고 청년문제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청년기본법」에 의해 지정된 법정기념일로, 매년 9월 세 번째 토요일로 지정되어 있다.
 
올해 기념행사는 ‘청년의 날 기념식’(9.21, KBS 신관 공개홀)과 정부의 청년정책을 소개하는 ‘청년정책 박람회’(9.20~22,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로 구성된다.
 
21일 ‘청년의 날’에 개최되는 기념식에는 한덕수 국무총리, 청년정책 담당 부처의 장·차관, 오세훈 서울시장, 청년보좌역 등 500여 명이 참석하고 청년정책 유공자에 대한 포상, 청년의 날을 축하하는 다양한 공연 등을 진행한다.
 
* (청년의 날 기념식) ‘24. 9. 21.(토), 15:00~16:00, 서울 KBS 신관 공개홀
 
‘청년정책 박람회’는 20일(금)부터 22일(일)까지 여의도공원 문화의마당에서 개최한다. 중앙부처·지자체, 공공기관, 청년단체 등이 청년정책 홍보 부스*(110여 개)를 운영하고 청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다양하게 이루어진다.
 
* (부스 운영시간) 9.20.(금) 12~19시 / 9.21.(토) 10~21시 / 9.22.(일) 10~17시
** (부대행사) 9.20.(금) 커리어 부트캠프 / 9.21.(토) 최강야구 토크콘서트 등 /
9.22.(일) 청년 패널과 고민 상담 및 소통
 
중기부는 이번 박람회에 ‘중기부 특별전’ 부스 24개를 설치하여 청년정책과 청년 기업의 상품·서비스를 소개하고 홍보한다.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중심대학 등 대표적인 청년창업 지원사업과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일자리 정보제공),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등 청년들에게 필요한 정책을 안내한다.
 
* 누리집 주소 : https://www.smes.go.kr/gsmb/
 
청년 기업 부스에서는 AI 등 딥테크에 기반한 청년 스타트업의 서비스*를 전시·시연하고 청년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청년 소상공인의 제품**을 홍보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 피아노 교육, 구독형 사진 인화, 재활용품 탐지 및 분류 등
** 동결건조 대파, 프로틴 떡 등
 
중기부 오영주 장관은 “정부는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특히 중기부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청년 기업가들이 우리 경제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Leaders Today

“지구촌 청년 행동 약속, 은평서 결실”[현장 행정

IFWY 폐막식에 선 김미경 구청장 5개월 대장정… ‘은평선언문’ 채택 “미래 변화 꾸준히 노력하자” 당부

종로 공동 패션브랜드 ‘일루셀’ 가을 신제품 출시

“봉제 업체 일감 연결…역량 강화”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