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S밸리 ‘특정개발진흥지구’ 서울시 승인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밤에 더 걷고 싶은 강남 ‘빛의 거리’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어르신도 무인계산대 이용 척척… 디지털 약자 보듬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용산 쪽방촌 금손들과 ‘온기’ 나눔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내년 예산 195조 신청] 이색사업 어떤게 있나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내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우주인 선발을 위한 준비를 시작한다.군장병 러닝·팬티의 품질 개선과 조선왕궁 역사박물관 조성,장애아 순회교육 지원,e-사이언스 구축사업 등도 신규사업으로 추진된다.

우주인 선발사업은 선진국들이 독주하고 있는 우주탐사 사업에 동참하기 위해 과학자들을 대상으로 3명의 우주인을 선발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30억원의 예산이 신청됐다.

시중에 비해 품질이 떨어지는 군장병 러닝·팬티의 품질도 개선된다.내년부터 보급되는 러닝·팬티는 현행 40수 면조직에서 시중상품 수준인 60수 면조직으로 개선될 예정이다.이 사업에는 45억 9700만원을 들인다.

또 e-사이언스 구축 사업을 추진,각 지역에 분산된 첨단 연구장비를 초고속 인터넷망으로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원거리 통학이 어려운 농어촌 장애아들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순회교육이 실시되며,궁중유물의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보존·전시를 위해 현재의 궁중유물전시관(덕수궁)을 국립중앙박물관 건물로 확장,이전하는 사업도 추진된다.

조현석기자 hyun68@seoul.co.kr
Copyright ⓒ 서울신문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