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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민원포털 ‘민원24’로 8월 새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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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민원 1500종 발굴… 연말 이용률 40%로”

정부 온라인 종합 민원 포털인 ‘G4C’가 8월1일부터 공모로 선정된 새 이름 ‘민원24’로 바뀌어 운영된다.


행정안전부는 17일 이런 내용의 민원서비스 선진화 2단계 사업 계획을 밝히고 온라인 신청민원 1000종, 발급민원 500종을 발굴해 올해 말까지 온라인 이용률 40%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행안부 관계자는 “‘시민을 위한 정부’라는 뜻의 G4C(Government for Citizen)가 이해하기 어려워 민원인에게 쉽게 와 닿는 단어로 바뀌어야 한다는 지적이 많았다.”면서 “3월 일반 시민 공모를 통해 한글 명칭으로 바꾸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민원인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올해 말까지는 G4C도 함께 사용한다. 앞서 정부는 지난해 6~12월 민원서비스 선진화 1단계 사업을 통해 온라인 처리 민원을 1387종에서 2320종으로 늘린 바 있다. 이어 이달 중 처리 민원을 1500종 추가하는 2차 선진화 사업을 시작할 계획이다.

인터넷 환경변화에 맞춰 서류진위 확인같은 업무부터 스마트폰 민원 서비스를 시범 개통하고, 개인정보 암호화 사업·공공 I-PIN 도입으로 개인정보보호도 강화할 예정이다.

이재연기자 oscal@seoul.co.kr
2010-05-18 23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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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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