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색의 향연 ‘서울윈터페스타’, 오징어게임2·‘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서울혁신파크, 일자리 시설 건립 땐 공공기여 최대

공사 관계자들 “한밤 파쇄석 500t 운반” 스카이칠십이 “금시초문, 말도 안 된다” 인천공항공사 “사실 확인 땐 법적 조치”

경쟁률 600대 1 ‘DDP 루프탑투어’… 서울

통계청 발표 ‘2020 고령자 통계’ 분석

성동형 스마트쉼터, 세계 4대 환경상 수상

평균 27.9년… 부처별 최대 13년 11개월차 행복도시건설청 17년 4개월로 가장 빨라 세종시 평균 17.6년… 전남은 28.3년 걸려

연금공단 상담시간 2시간 연장

기사 읽어주기
다시듣기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오전 8시~오후 7시로 조정 연금수급증 등 서류7종 발급

공무원연금공단은 고객상담센터(1588-4321) 운영 시간을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예전보다 두 시간 늘렸다고 21일 밝혔다. 고객센터를 통해 민원서류를 신청할 수 있는 시간도 늘어난 셈이다. 기존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였다.

상담 시간 이후에는 상담 예약 서비스를 신청하면 다음날 오전 중 상담원이 직접 전화를 해 상담하는 서비스도 가능하다.

예상 퇴직금은 자동응답시스템을 통해 조회할 수 있다.

4월부터 상담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는 민원서류는 급여지급사실확인서, 퇴직(유족)연금 증명서, 공무원연금내역서(예상퇴직금), 공무원대부(상환) 사실 확인서, 연금수급증, 연금소득원천징수영수증, 퇴직소득원천징수영수증 등 7종류이다.

이전에는 공단지부나 고객지원시스템을 통해서만 발급받을 수 있었다. 두 곳을 통한 민원서류 발급은 여전히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운영시간이 두 시간 늘어남에 따라 한 단계 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경하기자 lark3@seoul.co.kr
2010-05-22 15면
페이스북 트위터 밴드 블로그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

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