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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인터넷 소통’ 1위 기관 KICOA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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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부문·광역지자체 대상

서울시가 한국인터넷커뮤니케이션협회(KICOA)가 선정한 ‘2010 대한민국 인터넷 소통대상’에서 공공부문 대상과 광역지방자치단체 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인터넷을 활용해 고객접점에서 가장 소통을 잘하는 기관에 선정됐다는 점에서 시는 고무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KICOA가 실시한 인터넷소통고객만족도(ICSI) 조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는 소셜미디어 부문 73.5점, 인터넷 종합점수 70.7점 등 분야별로 평균보다 8~10점씩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서울시의 공식블로그 ‘서울 마니아’(blog.seoul.go.kr)와 서울시 대표 트위터 계정(@seoulmania)이 큰 역할을 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ICSI 조사는 올 9월부터 지난 10일까지 전국 성인 남녀 2000명의 고객패널과 전국 대학생 500명의 패널을 대상으로 했다.

리서치&리서치와 공동으로 KICOA 내부 평가시스템을 통해 1차 1800여개 기관 가운데 277개를 추린 뒤, 전문성 강화를 위해 전문가 및 교수 27명으로 구성한 인터넷소통어워드위원회 최종심의회에서 서울시를 최종 낙점했다.

블로그 ‘서울마니아’는 2008년 4월 개설돼 각종 시정·생활 정보를 제공하고 블로거들이 참여하는 행사를 열고 있다. 트위터 계정도 시민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시민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한 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시는 덧붙였다. 서울시는 시 홈페이지(www.seoul.go.kr)를 통해 시장과의 현장대화를 열고 다양한 정보와 뉴스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배중근 뉴미디어담당관은 “트위터와 블로그를 비롯한 온라인 인맥구축 서비스(SNS)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마련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모범사례를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송한수기자 onekor@seoul.co.kr
2010-11-18 12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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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제공 : 정책브리핑 korea.kr